이정인 작가는
2015년 한국문화예술신문사 대상과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서양화 부분 최우수상, 2018년 조형아트페어 대상 수상 등 한국 화단에서 주목받고 있는 작가로,
그의 작품은 버려진 나무 조각들을 물고기로 재창조하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생명과 치유의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그가 재 창조하여 지속적으로 새롭게 탄생시킨 나무 물고기들에게 VR에서 더욱 생생한 생명을 부여하여 관객들이 작가의 의도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콘텐츠 입니다.
* VR로 구현된 메인 오브젝트(물고기)와 이정인 작가의 다양한 물고기 작품들
1. FISH WORLD
FISH WORLD는 이정인 작가의 작품에서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물고기, 흐름, 모임, 원, 물이라는 요소들을 통합적으로 체험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작가의 10개 작품에 나온 물고기들을 한데 모아, 하나의 작품에서 작가의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2. 생명으로 다시 살아나다.
이정인 작가는 VR을 통해 나무의 이야기와 생명력을 강조하고자 하였습니다.
이에 우리는 일관성있게 작가가 이야기하고자 했던 세계관, 탄생과 흐름의 이야기를 VR로 재구성하였습니다.
이 VR작품들은 2021년 12월부터 이정인 작가의 작품들과 함께 전시되어 이정인 작가의 세계관을 관람객들이 더욱 잘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활용되고 있습니다.